facebooktwittergoogle_pluspinterestlinkedinmail

한국 피스로드 종주완료를 기념하는 “2016 국제대학생 심포지엄”이 송광석 피스로드 실행위원장(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중앙회장), 김용태, 배덕광, 유성엽, 윤호중 국회의원, Thura Thet Oo MAUNG 미얀마 대사와 Irineo Raul SILVERO SILVAGNI 파라과이 대사 및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이라크 주한 외교관들, 그리고 세계 63개국 300여 대표 대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8월 1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렸습니다.

 

다른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홍용표 통일부 장관도 “피스로드가 전 세계에 페달을 밟으며 평화통일에 대한 국제사회에서 지지와 성원의 큰 길을 마련해왔다. 향후에도 평화통일의 공감대를 넓혀가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는 축사문을 통해 인사를 대신했습니다.

 

이날 국제 대학생 심포지엄은 자전거 종주단의 환영식에 이어 송광석 피스로드 실행위원장의 경과보고와 문상필 한국대학원리연구회 회장의 환영사, 김용태/배덕광 국회의원의 축사, 그리고 유경석 성화축제 실행위원장의 격려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한국과 일본 대표와 함께 북미,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등 각 대륙별 피스로드 참가 대표 대학생이 나와 ‘피스로드를 통한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 증진 모색’이란 주제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은 심포지엄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국제 이슈에 대해서 논의하고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결의하였습니다.

 

2016-Symposium-1

▲ 종주단과 단체사진

2016-Symposium-2

▲ 경과보고 송광석 피스로드 한국실행위원장

2016-Symposium-3

▲ 행사 전경

2016-Symposium-4

▲ 환영사 문상필 한국대학원리연구회 회장

2016-Symposium-5

▲ 축사 김용태의원

2016-Symposium-6

▲ 축사 배덕광 의원

2016-Symposium-8

▲ 격려사 유경석 성화축제 실행위원장

2016-Symposium-9

▲ 아프리카 잠비아 학생대표 보고

2016-Symposium17

▲ 2부 심포지엄 학생 단체사진

 

Leave a Comment

Related Projects